본문 바로가기
리뷰 또는 후기

AGLET 플레이 후기/정보!!(스테픈?, M2E, 걸어서 신발 속으로)

by (@)<<< 2022. 5. 13.
반응형

오늘은 AGLET 어플의 플레이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게임을 찾아 앱스토어를 방황하던 중 무료 앱 게임 순위에 AGLET라는 어플이 순위권에 나타났길래 그냥 뒤도 보지 않고 다운을 받아버렸어요. 저는 그냥 받고 플레이하면서 알아가는 스타일이라 받고 읽어보니 코인과 관련된 어플이더라구요. 제가 신발 6개까지 모으며 알게 된 정보 및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아 가입하시면서 레퍼럴 코드 입력하실 분 없으시면 ZHTHRI 넣어주세요. 이거 넣어야 나중에 10,000걸음 걸었을 떄 1,000AGLET 추가로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사실 안 넣어서 누군가 해주시면 저도 받을 수 있어요. ㅠ.ㅠ

 

기본 신발 얻기

이 어플을 쉽게 말해서 걸어서 신발을 획득하는 게임 같은겁니다! 일단 처음에 가입하고 이것저것 설정을 마치면 기본 신발 3개 중 하나를 줍니다. (아바타 설정은 나중에도 바꿀 수 있어서 크게 중요한 건 아닌 거 같아요) 어차피 뭐든 처음에 주는 기본 템은 다 비슷비슷하니깐 아무거나 고르셔도 무방할 거 같네요. 그리고 고르시고 신발 상세를 보시면 능력치와 몇 티어인지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어요! 높은 등급의 신발들이 있고 또 각각의 쓰임새가 조금씩 다르다는 거겠죠?

기본 신발 3켤레와 능력치

 

 

 

추가 신발 얻는 방법

첫 번째는 STEPS 퀘스트를 깨면 하나씩 신발을 줍니다. 처음 1,000걸음부터 뒤로 2,500, 5,000걸음 쭉쭉 퀘스트가 있는데요. 여길 지날 때마다 신발을 하나씩 주더라구요. 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 퀘스트를 깨는 것만으로도 일단 신발을 4개 얻었네요! 신발 박스가 오면 두 번 탭 한 다음에 빠르게 어느 방향이든 뚜껑을 날려준다는 느낌으로 슬라이드 해주시면 신발이 나와요! (아! 걸음수는 사실 진짜 걷지 않고 손으로 흔들어도 올라갑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신발을 주는 곳으로 이동하여 받는 방법이에요! 메인화면에서 왼쪽 아래 동그라미 나침반 모양을 눌러주시면 지도가 뜨는데요. 내 주변 기반으로 여러 가지 아이콘들이 떠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사실 여기는 제가 직접 가보진 않고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네모 박스의 번개는 신발을 얻는 곳, 번개에 동그라미는 에너지를 회복하는 곳, 해골 모양에 동그라미는 신발을 수리해주는 곳이라고 하네요!

 

신발 관리!

에너지 회복?이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제 신발을 보세요! 처음에 기본 깨끗한 기본 신발이었던 게 엄청 더러워졌죠? 에너지가 9퍼센트 밖에 남질 않았어요! 이럴 때 다른 신발로 교체하여 걸으셔도 되고 저기 에너지 회복 센터에 가셔서 회복하셔도 됩니다. 저 에너지가 완전 바닥이 나면 수리를 해야 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신기한 건 내가 실외인가 밖에 날씨가 어떤가에 따라서 신발들의 능력이 달라지구요. 날씨에 맞는 신발을 신을수록 더 빠르게 여기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거 같아요. (신발 능력치 옆에 부스터 숫자가 달라져요!)

내 주변 센터(?)들과 내 신발 상태

 

 

게임 속 재화, 신발 거래

이제 M2E라는 이야기를 드려야 하는데요. M2E가 MOVE TO EARN, 그러니깐 움직여 돈을 번다라는 건데요. 돈을 어떻게 버는 거냐! 코인 개념으로 말씀드리면 여기서 코인을 채굴하여 코인을 판매함으로써 돈을 버는 거예요. 걸음수에 따라서 AGLET라는 재화를 기본적으로 주고 있어요. AGLET라는 재화는 걸어서 채굴이 가능하구요. 그리고 하단 바에 보시면 금색으로 된 AGLET가 있는데요. Gold AGLET라고 유료 재화입니다. 신발을 팔거나 결제를 통해서 얻을 수 있어요. 걸어서 신발을 획득한 다음 거래를 통해서 돈을 벌어가는 구조인 거죠. 좋은 티어의 신발이 나왔을 때 더 많은 금액으로 올릴 수 있겠죠? (아쉽게도 아직 AGLET가 상장된 코인이 아니어서 바로 돈을 벌 수는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느낌이 오시죠? 돈을 벌려면 Gold Aglet를 벌어야 할 거 같은 느낌!)

Gold AGLET 결제 화면과 신발 거래 화면

제가 2 티어의 신발이 나와서 오! 그래 이걸 팔아서 Gold Aglet을 벌어보자!라고 생각했는데요. 역시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일단 Gold Aglet로 올리는 데는 Listing fee라고 해서 진열 수수료를 먼저 받아요. 결제를 통해 조금이라도 얻지 않으면 올릴 수가 없어요. 그냥 Aglet로 올리실 거면 30 Aglet만 지불하면 됩니다.

신발 판매를 올리기전 화면

스테픈이라는 어플은 플레이지 해보지 않았지만 이런 느낌이겠네요.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소소한 재미도 찾을 수 있으면서 건강과 돈도 벌 수 있는 어플인데요. 아직 신발 제작사가 많지 않다는 점과 스테픈처럼 코인이 상장하지 않아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미지수인 점은 단점인 거 같아요.

 

하지만 스테픈은 처음에 신발을 얻는 데만 해도 돈을 지불하여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측면에서는 무료도 신발도 주고 곳곳에 신발을 획득할 수 있는 점이 많아서(아직 NFT까진 출시되진 않았지만) 접근성면에는 아주 좋은 것 같네요. 재미이거나 앞으로의 미래를 보고 투자 개념으로 접근하셔야 할 거 같네요!

소소한 신발 진열의 재미

게임 찾다가 코인 공부도 하고 나름 재밌는 시간이었네요. 그럼 즐거운 플레이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