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또는 후기

방충망 교체 후기 (모노필라멘트 미세 방충망, 시공시간, 금액)

by (@)<<< 2022. 5. 1.
반응형

오늘은 방충망 교체 후기를 적어보려 해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중간중간 거의 초여름 날씨를 보이며 더워지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미세먼지만 괜찮으면 거의 창문을 열어놓고 생활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자꾸 방충망이 신경 쓰였는데요. 아마 아파트 준공하고 한 번도 교체를 안 한 거 같네요. 삭아서 떨어진데도 많고 보수한 부분도 꽤 보여서 이번에 모두 교체하기로 했어요!

 

어플을 통해서 견적을 의뢰하니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으로 다 견적을 내어주시더라구요. 저는 철제로 된 방충망만 머릿속에 있었는데 새로운 소재였죠. 제가 처음 듣는다고 이야기하니 견적 주시는 사장님께서 쉽게 말해 낚싯줄 소재라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

 

낚싯줄 소재라서 내구성이 좋고 부식될 일이 없으며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소개하시네요. 다른 곳 몇 군데 견적을 봤는데 다 먼저 내어주시는 견적 제품은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이었어요. 금액도 더 합리적인 거 같고 해서 견적 금액이 적으면서 후기가 좋은 업체로 선정했어요. 

 

 

금액과 시공방법, 시간

금액이 궁금하실 텐데요. 창 크기별로 금액이 다릅니다. 대창, 중창, 소창으로 나뉘는데 업체들마다 나누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긴 하더라구요. 대부분 많이 나누는 기준은 가로든 세로든 1.5m 이상이 있으면 대창, 1.5m 이하 0.5m 이상 중창, 0.5m 이하 소창 이렇게 많이 나누시더라구요. 

 

금액은 사실 견적가마다 다르지만 대창은 4만원에서 5만5천원 사이로, 중창은 4만원에서 3만원 사이, 소창은 3만원에서 2만원 사이 이렇게 들어오더라구요. 방충망 제조업체와 대, 중, 소나 누는 기준에 따라 조금씩 금액 차이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집에 창문들 개략 크기 보시고 대, 중, 소 나누셔서 금액 곱하시면 전체 시공금액이 나올 거 같네요. 그리고 보통 집 전체 다 교체라고 말하면 한 개 창정도는 금액을 할인해 주시더라구요.

 

시공시간은 약 2시간 정도 걸렸어요. 일정은 잡고 시간 맞춰 오신 다음에 방충망 철거, 교체, 설치가 진행되는데 저는 방충망을 뺄 때 창을 다 빼야 하는 줄 알았는데 바로 바깥쪽에 있는 방충망을 바로 빼시더라고요. 그래서 철거하는데 30분, 교체하는데 1시간, 설치하는데 30분 정도 걸려서 2시간 정도에 시공을 마쳤어요.(저희 집은 34평 8개창 기준입니다.)

 

저는 낚싯줄 소재만 머릿속에 들어있어서 투명한 방충망이오나 했는데 그냥 봐서는 검은색이라 기존의 방충망과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좀 더 촘촘하다 정도? 살짝 만졌을 때도 섬유 같은 느낌은 없었어요. 사실 낚싯줄도 거의 보질 못해서..  망이 검은색인 이유는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의 특징이라고 하구요. 빗물에도 잘 씻겨서 오래 깨끗하게 유지한다고 하네요. 후기들 보다 보니 미세망이라 통기성이 떨어진다는 글도 있더라구요.

 

시공 모습 보시죠! 바로 교체한 새거라 언뜻 보면 방충망이 없어도 보이더라고요. 생각보다 너무 깔끔해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 시공 후

방충망 교체 생각 있으신 분들은 시공사진과 금액이 도움되셨길 바래요. 여름도 다가오고 날벌레와 모기로부터 지키기 위해서 방충망 상태 꼭 점검하시고 교체하실 분들은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