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또는 후기

제주 벚꽃 명소 전농로, 삼성혈 다녀온 후기!! (4월 1일)

by (@)<<< 2022. 4. 2.
반응형

제주의 벚꽃 명소인 전농로와 삼성혈 다녀온 후기

날씨가 좋아져 벚꽃 명소인 전농로와 삼성혈을 다녀왔는데요! 아쉽게도 코로나 때문에 3년째 축제는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벚꽃 명소라 그런지 사람들은 많이 찾아오셨어요.

 

삼성혈과 전농로가 가까워서 같이 즐기실수 있어요. 저희는 삼성혈에 주차한 뒤에 삼성혈과 전농로를 다녀왔는데요. 주차는 삼성혈에 주차하시는 게 마음 편하실 거 같아요. 전농로에 공영주차장도 있고 골목에 빈자리도 있지만 가보니 주차자리가 찾기 쉽지 않으신지 많은 차들이 방황하고 있더라구요. 맘 편하게 삼성혈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로줄이 전농로, 동그란곳이 삼성혈이에요

삼성혈 주차장은 주차료가 있는데요. 삼성혈을 방문하시면 입장료를 내시는데 그 입장료로 1시간 30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삼성혈과 전농로를 다보고 카페도 다녀오니 무료주차 시간이 넘어서 2,000원 더 주고 나왔네요. 돈을 더 주더라도 마음 편하게 구경 잘한 것 같아요

 

일단 바로 전농로로 향했는데요. 

 

현재 전농로 개화상태입니다.

정말 예쁘게 다 핀 상태구요. 역시 제주는 바람도 많이 불어서 벌써 꽃잎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요.

완전 만개한 벚꽃

전농로에 가보니 단점은 일단 축제가 아니어서 교통통제가 없다 보니깐 차들이 왔다 갔다 해서 사진 찍기가 불편하다는 거예요. 그리고 인생 샷을 위해 보통 사진 찍어주는 분들은 길 건너에서 찍어주게 되는데 차들이 계속 지나가다 보니 사진 찍기도 어려워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또 아쉬운 점은 유명한 벚꽃 명소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지역 갔을 때보다 주변이 관광지 느낌이 아니라 일반 도로 느낌이더라구요. 주변 카페들이 생각보다 빈약해서 유명한 카페 한두 곳 정도 말고는 생각보다 쉴 곳이 없었어요.

 

하지만 벚꽃은 너무 잘 피어서 사진은 많이 남겼네요. 그리고 삼성혈로 향했어요!

 

삼성혈은 제주 시조에 대한 유적지예요!!

보니깐 탐라국이 발생한 시조에 대한 유적지인 것 같았어요. 여기도 벚꽃 명소로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들었는데요. 막상 들어가 보니 벚꽃나무가 거의 없더라구요? 그런데 여기는 몇 그루 없는 벚꽃나무가 존재감이 어마어마해요.

제 뒤편에 보이는 나무가 가장 인기 좋았는데요. 사진 찍으시려는 분들이 엄청 많아서 줄이 엄청 길어요. ㅠ

저는 다른 각도에서 그냥 줄 안 서고 멀리서 찍었는데요

사람들이 여기 들어오는 이유가 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많이 찍으시는 벚꽃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여긴 꼭 찍으셔야 해요! 가보시면 어디 두 곳인지 바로 아실 거예요

삼성혈 메인 벚꽃나무

 

그리고 여긴 벚꽃이 메인이 아니다 보니 귤나무도 있고 다른 멋진 나무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다른 사진 촬영 장소가 많았어요. 또 투호나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과 삼성혈 관련 기록관 같은 곳이 있어서 둘러보고 나왔어요.

 

귤나무와 투호 체험!!

제주 벚꽃 명소인 전농로와 삼성혈 시간 나시면 꼭 들리세요!!

 

다들 다가오는 봄 잘 즐기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